본문 바로가기
Inside

해피히츠데이! 히츠팀이 창립 2주년을 축하하는 법

by HITS 2022. 6. 3.

2022년 5월 18일, 히츠팀은 특별한 하루를 함께했습니다. 바로 히츠의 두 번째 창립기념일이었는데요.

 

창립 1주년과 2주년 사이, 히츠는 55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하였고, 국내 최대 스타트업 경진대회인 도전! K-스타트업 2021에서 특허청장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함께하는 동료의 수는 두 배 가까이 늘어 듬성듬성 비어있던 오피스를 빼곡히 채웠습니다.

 

구성원들의 치열한 노력을 바탕으로 1년 사이 유의미한 성장지표를 써내려 갔기에 더욱 감회가 남달랐던 창립 2주년, 재미와 의미를 모두 잡았다는 찬사를 받은 그 현장을 지금 공개합니다.

 

해피히츠데이 포토존

창립 2주년을 맞아 V2를 남긴 지현님 / 너무 기쁜 나머지 인스타 밖으로 하트가 튀어나왔다는 우연님

 

창립 2주년의 즐거움을 사진으로 남길 수 있게 오피스 라운지 한편을 포토존으로 꾸몄습니다. 출근 직후 포토존을 본 히친들의 웃음소리가 아직도 기억에 남는데요. 평소 조용했던 라운지도 이날만큼은 혼자 또는 동료들과 기념샷을 찍는 히친들의 카메라 셔터음으로 가득 찼습니다.

 

희춘이가 알려주는 창립 2주년 기념샷 콘테스트

 

창립 2주년 기념샷 콘테스트도 열렸습니다. 가장 재미있는 포즈로 사진을 찍은 구성원에게 포토제닉상이 주어졌는데요. 시간이 지날수록 기발한 포즈의 사진이 올라오면서 포토제닉상을 두고 치열한 경쟁이 펼쳐졌습니다.

 

포토제닉상의 주인공을 본 히친들의 반응

 

팽팽한 접전 끝에 포토제닉상은 플랫폼개발팀의 현기님에게 돌아갔는데요. 물구나무를 선 뒤 멋진 나이키 포즈를 선보인 현기님(with 러닝메이트 도원님)의 사진이 올라온 순간 모두가 전의를 상실했다는 후문입니다. (모자이크 없는 포토제닉 수상작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히츠팀에 합류하세요!)

 

히츠야 생일 축하해! 메시지보드

 

2살이 된 히츠에게 축하 메시지를 전하는 자리도 마련했습니다. "축하" 단 두 글자의 짧고 강렬한 메시지부터 포스트잇을 가득 채운 장문의 메시지까지, '히츠' 이행시부터 손뼉 치는 모습의 그림까지 각양각색 메시지가 가득해 읽는 재미가 쏠쏠했습니다. 메시지보드 한편에는 히츠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점을 적는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코너를 준비했습니다. 히친들이 손수 적은 질문은 이날 오후 진행된 해피히츠데이 이벤트에서 우연님이 직접 읽으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창립 2주년 기념 히친터뷰

늦은 오후, 본격적인 해피히츠데이 이벤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첫 순서로 창립 2주년 기념 히친터뷰 영상을 함께 보며 구성원들의 2주년 소감을 만나 보았습니다. 히츠 사상 가장 많은 히친들이 출연한 영상이기도 한데요. 이 자리를 빌려 영상 촬영에 흔쾌히 응해주신 동료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인사를 드립니다.

 

창립 2주년의 의미를 묻는 질문에 가장 많이 나온 대답은 '성장, 도약'이었는데요. 한 동료분은 "학창 시절 개교 90주년이라고 해도 감흥이 없었는데, 히츠의 2주년은 함께 자라나는 기분이 든다"라고 말해 모두를 뭉클하게 했습니다. (모두의 마음을 따뜻하게 한 창립 2주년 기념 히친터뷰 영상이 궁금하다면? 지금 바로 히츠팀에 합류하세요!)

 

 

"히츠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순간은 언제였나요?"라는 질문을 통해 첫 출근, 사무실 이사, 생일파티 등 바쁜 일상 속 잠시 잊고 있던 소중한 추억을 꺼내보기도 했습니다. 2년의 시간 동안 업무 외적으로도 동료들과 많은 추억을 쌓아왔음을 다시 한번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영상 중간 히츠의 지난날을 함께 했던 옛 동료가 깜짝 등장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CEO 소감 & 창립 2주년,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영상이 끝나고 히츠의 CEO 우연님의 소감을 들어보았습니다. 우연님은 "영상을 보고 나니 여기 있는 모든 동료가 이 회사의 주인이라는 생각이 다시금 든다. 누구 한 명이 잘해서 지금까지 온 게 아니라 모두가 각자의 자리에서 최선을 다한 결과가 창립 2주년으로 이어진 것 같다."며 "그래서 이 자리의 주인공은 내가 되면 안 될 것 같다. 우리 모두가 주인공이다"라는 말로 구성원들의 환호를 이끌어 냈습니다. 

 

창립 2주년 소감을 말하는 우연님

 

이어지는 코너로 창립 2주년을 맞아 회사에 궁금한 점을 묻고, 우연님이 직접 답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앞서 미리 받은 질문을 하나하나 읽어보며 구성원들의 궁금증을 살펴봤는데요. 오피스 이전 계획, 인력 충원 계획 등을 묻는 진지한 질문부터 히츠로 이행시를 지어달라는 귀여운 요청까지 다양한 질문이 쏟아져 나왔습니다. 함께하는 동료들이 히츠에 대해 어떤 궁금증을 가지고 있는지, 어떤 변화를 바라고 있는지 알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습니다.

 

히츠 장학 퀴즈

모두가 가장 기다렸던 시간, 바로 '히츠 장학 퀴즈' 코너입니다. 개발 중인 웹 플랫폼 명칭부터 회의실 의자 개수까지 히츠의 모든 것을 퀴즈로 만나보며 히츠에 대해 더 알아가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장학 퀴즈의 MC는 경영지원팀의 영현님이 수고해주셨는데요. 재기 발랄한 진행으로 해피히츠데이의 분위기를 한층 더 뜨겁게 만들었습니다. 히친들의 웃음이 끊이지 않았던 퀴즈 타임이 끝나고, 이어진 시상식에선 높은 점수를 획득한 8명의 히친에게 신세계 상품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전달되었습니다.

 

히츠팀의 귀여운 마스코트, '희춘이'의 이름을 소개하는 재간둥이 영현님 / 퀴즈 우승자를 발표하는 우연님

 

창립 2주년 굿즈 선물

해피히츠데이의 끝을 아쉬워하는 히친들을 위해 창립 2주년 굿즈를 깜짝 선물로 드렸습니다. 다가오는 장마철 유용하게 쓰일 우산과 수건, 히츠팀의 귀염둥이 '희춘이'가 그려진 손거울까지 실용적인 아이템들로 준비해보았습니다. 굿즈를 통해 창립 2주년의 즐거운 기억과 추억이 오래오래 간직되길 바라봅니다.

 

창립 3주년을 향해, 새로이 시작된 여정

 

창립 2주년을 즐겁게 마무리한 히츠팀은 이제 창립 3주년을 향한 새로운 여정을 시작했습니다. 오늘보다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히츠팀이기에 더 멋지게 성장해있을 내년의 히츠를 기대해봅니다.

 


 

히츠의 창립 3주년을 함께할 동료를 찾습니다!

 

히츠 채용

히츠는 디지털 중심의 차세대 신약개발 문화를 선도합니다. 이런 여정에 가슴이 뛴다면 지금 바로 히츠에 합류하세요.

hits.wehire.kr

 

댓글